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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 FPT 인더스트리얼 파트너십 20주년, “동반 성장과 지속 가능성 강화로 새로운 20년 준비”

작성일 24-09-26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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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 FPT 인더스트리얼 파트너십 20주년,

“동반 성장과 지속 가능성 강화로 새로운 20년 준비”


  • 타타대우상용차, 이탈리아 FPT 인더스트리얼과 파트너십 20주년 맞아

  • FPT 엔진 기술력 통해 연비 향상으로 고객 수익성 강화

  • 타타대우상용차, 9월 독일 하노버 2024 IAA에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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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사장 김방신)가 올해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엔진 회사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 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 인더스트리얼과 파트너십 체결 20주년을 맞이했다고 24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2004년 설립 당시 차량 파워트레인의 변화를 위해 세계적인 엔진메이커 FPT 인더스트리얼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는 20년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철저한 엔진 성능 검증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FPT는 이베코 그룹 산하의 파워트레인 전문 브랜드로 타타대우상용차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06년 타타대우 중형 라인업에 유로3 엔진을 처음으로 공급하기 시작한 이래, 현재는 준중형, 중형 및 대형에 이르기까지 타타대우상용차의 라인업 전반에 걸쳐, Cursor C13, C11, C9, 그리고 NEF N4 N6 모델을 공급하며, 매년 약 6,000개의 엔진을 제공하고 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FPT 엔진을 채택함으로써 연비 향상을 통한 고객 수익성 강화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실현을 동시에 달성했다. 타타대우상용차의 트럭은, FPT HI-eSCR2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SCR(선택적 환원촉매 설비) 시스템만으로 유로6 스텝 D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며, 이는 EGR(배기가스 재순환 장치)이 없는 구조로, 고객에게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동급 차량 대비 긴 DPF 재생 주기로 엔진 부품의 서비스 주기를 늘리고, 연비효율을 극대화하여, 고객의 총소유비용(TCO)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최소화하였다.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은 “FPT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타타대우상용차 트럭에 ‘쎈’ 엔진을 장착할 수 있도록 양사가 다양한 검증 방안을 구체화하며 상호협력해 왔다”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혁신적인 성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는 9 17일부터 22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24 IAA 상용차 모터쇼(IAA TRANSPORTATION 2024)에서 FPT 뿐 아니라 유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FPT사의 최신 ED45 엔진을 탑재한 준중형트럭 '더쎈(DEXEN)'을 출시하며, 단숨에 시장 점유율 20%를 기록하는 등, 시장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